▲SSG닷컴의 더 라이프 공식 스토어 /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이마트의 리빙 자체브랜드(PL) ‘더 라이프(The Life)’의 공식스토어를 정식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엔데믹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온라인 리빙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카테고리 MD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더 라이프’는 이마트가 지난해 말 가심비에 중점을 두고 출시한 리빙 PL이다. ‘Enjoy you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가구부터 홈인테리어, 침구류, 욕실용품, 주방용품 등 생활에 관련된 모든 아이템을 판매한다.
SSG닷컴이 정식 오픈한 더 라이프 공식스토어는 260여 종의 리빙 관련 상품을 총 망라해 판매하며 올해 말까지 500여 종으로 상품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달 17일 공식스토어 오픈 이후 더 라이프의 한 달 간 브랜드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쓱닷컴은 올해에만 ‘무케렌시아’, ‘핸슨소파’, ‘노몬’, ‘라문’, ‘오덴세’, ‘글로벌나이프’ 등 국내외 주요 리빙 브랜드를 유치하며 리빙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장한 SSG닷컴 바이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온·오프 통합 할인행사도 정기적으로 진행해 고객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