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 간 거래) 구독형 전자책, 오디오북 전문 업체인 부커스(대표 임동명)는 스트라베이스(대표 이상오)와 ‘B2B 전자책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트라베이스(STRABAE)는 AI와 반도체, 방송과 통신, 미디어와 콘텐츠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 기술, 정책을 연구 분석해 고객 지향적 가치를 제공하는 업력 20년 차의 리서치&컨설팅 기업이다. 이 회사는 디지털 산업 분야에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갖춘 국내 유수의 대기업, 국책 연구원, 글로벌 컨설팅업체, 시장조사업체 출신들로 구성돼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지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부커스와의 전략적 제휴로 스트라베이스의 약 3만여 건의 ‘디지털 산업 동향 분석 DB’와 ‘전문 매거진’ 등을 부커스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임동명 부커스 대표는 “이번에 스트라베이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B2B 기관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 콘텐츠들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스트라베이스와 함께 국내 유일의 B2B 전자책 서비스 업체로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오 스트라베이스 대표는 “스트라베이스의 양질의 전문 DB들이 부커스를 통해 많은 기관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부커스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커스와 스트라베이스의 전자책들은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