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포승읍, ‘제1회 포승 문화놀이 페스티벌’ 성료

평택 포승읍, ‘제1회 포승 문화놀이 페스티벌’ 성료

포승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위원장 이명헌)가 지난 4일 ‘제1회 포승 문화놀이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포승 문화놀이 페스티벌’은 포승읍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개최됐다. 포승읍의 중심지로서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이벤트 마련과 포승읍 내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주민이 만들어가는 포승마켓 ‘포숑마켓’과 농촌중심지 사업의 홍보 등 소통과 문화활동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행사장에는 포승읍 지역주민 강사들의 활동을 통한 원예체험과 비건요리, 업사이클 체험이 진행됐고, 이외에도 코바늘뜨개교실과 마크라메공예, 피규어디자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한 포숑마켓에서 전시 판매되는 상품들은 모두 우리 지역 내의 수제상품과 공예상품으로 구성돼 포승읍만의 문화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과 매력이 있다.

이외에도 스템프를 통한 행사장 내 이벤트와 간단한 먹거리,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ㆍ버블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던 지역강사들은 지난 11일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생태원에서 진행된 ‘제28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행사’에도 초청돼 포승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홍보와 함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명헌 주민위원장은 “제1회 포승 문화놀이 페스티벌 행사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고, 앞으로 아동·청소년과 주민들이 함께 더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민들에게 보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