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2023 POS 데이터를 통해 확인한 고객 선호 메뉴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29일 얌샘김밥은 2023년 연말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함께 다양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자사의 특장점을 공개했다.
메뉴별 점유율은 김밥류가 40.8%로 가장 높았고, 식사류와 분식류가 각각 27.5%와 18.0%를 차지했다.
얌샘김밥은 특히 메뉴별 판매 추이를 분석 결과, 1, 2위 김밥에 이어 3위에 라돈모다기가 위치해 주목된다고 밝혔다. 라돈모다기는 돈까스, 김밥, 라볶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얌샘김밥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얌샘김밥에 따르면, 라돈모다기는 1인 식사 시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출시된 모다기 시리즈 중 하나로, 가성비 높은 메뉴로 출시 후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얌샘김밥 관계자는 “얌샘김밥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종합 분식점이기에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며 “김밥, 식사, 분식 등 메뉴도 다양하고 다채로운 맛으로 성원을 받아온 만큼 내년에도 소비자 니즈를 파악한 신메뉴 개발 및 메뉴 구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다가오는 2024년도에도 다양한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기분좋은 일상식을 전달하는 얌샘김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01년 서울 신길동에서 누구나 좋아하는 분식을 만들어보자는 열정으로 출발한 얌샘김밥은 23년간의 브랜드 역사를 쌓으며 성장해 분식업계 내에서 높은 입지를 다지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