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구독 플랫폼 두라잇, ‘도마 구독 서비스’ 선보여

가구 구독 플랫폼 두라잇, ‘도마 구독 서비스’ 선보여
가구 구독 플랫폼 두라잇은 도마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두라잇은 업사이클과 리사이클을 통해 가구가 낭비되지 않는 방안을 연구, 가구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월 구독료를 내고 소비자가 원하는 기간 동안 가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임대하는 것이다. 원목 가구에 다시 수명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업사이클된 제품이 중고가 아닌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서비스의 철학이다. 

두라잇은 현재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 중에 있으며, 자체 제작한 책상(RESK)과 도마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중 지난 달 출시된 도마 구독 서비스는 주방 조리도구의 위생적인 사용을 돕는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일반적으로 원목 도마는 6개월마다 한 번씩 바꿔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원목 도마는 과도한 세제 사용이 불가해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기 쉽다.

두라잇은 도마 구독 서비스를 통해 잘못된 도마 관리에서 오는 비위생적인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깨끗한 원목 도마를 구독료를 내고 사용할 수 있으며, 6개월마다 헌 도마를 반납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도마를 받을 수 있다.

반납한 도마는 제조사의 공정을 통해 새로운 도마로 재탄생하며, 이를 통해 원목의 수명이 다 할 때까지 새 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순환의 구조가 형성된다. 
 
박준형 두라잇 대표는 "원목 도마는 청결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주방 살림에 있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도구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인들에게는 꼼꼼한 관리가 어렵고 정기적으로 새 도마를 구매하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 두라잇의 도마 구독 서비스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6개월 주기로 새로운 도마를 받을 수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는 우리가 만든 가구뿐 아니라, 다른 가구 제조사들의 제품도 우리 구독 서비스를 통해 수명을 길게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원목 가구가 지니고 있는 고유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덧붙였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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