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계열의 LOHAS 프레시 마켓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함께 호두의 영양과 효능을 알리고, 호두 및 관련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캘리포니아 호두, 건강한 습관의 시작’ 기획전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호두 원물은 다양한 품종의 제품들로 준비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버모어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특산물로 루비빛 빨간 과피가 먹음직스러운 이색 품종 ‘루비호두’와 미국 캘리포니아산 챈들러 품종의 US 1등급 호두를 선보인다. 루비호두와 일반 호두 모두 1+1 프로모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하게 호두를 섭취할 수 있는 호두를 활용한 간식도 선보인다. 대두단백분말과 단백질을 더한 ‘프로틴 호두’와 시나몬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을 코팅해 더욱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시나몬 호두’, 메이플 시럽을 더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메이플 호두’를 만나볼 수 있다.
올가 방이점에서는 매장 내에서 직접 호두를 활용해 만든 델리와 베이커리 상품을 선보인다. 호두와 견과류를 듬뿍 넣은 ‘견과듬뿍 멸치볶음’부터 건강한 한 끼를 경험할 수 있는 ‘건강한 두부크림치즈 샐러드’, 매장에서 갓 구워낸 ‘국산 팥으로 만든 호두밤팥빵’ 등 매장에서 갓 조리해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준비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