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액티베이트(Activate)’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AWS 액티베이트'는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만 달러에 해당하는 AWS 크레딧을 제공하고 아키텍처 가이드 등 기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액티베이트 멤버 전용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80개의 전용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AWS를 통해 사업을 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과 확장을 돕는다.
펜타시큐리티는 금번 ‘AWS 액티베이트’ 파트너사 선정으로 펜타시큐리티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스타트업 고객은 ‘AWS 액티베이트’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AWS 액티베이트’ 지원을 받게 된 스타트업은 제공받은 크레딧으로 AWS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컨테이너, 기계학습(ML), 인공지능(AI), 로보틱스, 사이버시큐리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펜타시큐리티 측 설명이다.
정태준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은 "클라우드브릭을 위시한 서비스형(SaaS)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을 통해 펜타시큐리티는 AWS와 오랜 협력 관계와 신뢰를 쌓아 왔고, 이번에 AWS 액티베이트 파트너사로 선정됨으로써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