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인 아파트아이는 6월 ‘관리비 챌린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매달 초부터 말까지 진행하는 본 이벤트는 6월 결산 후 7월 관리비 챌린지를 오픈했다.
관리비 챌린지는 매일·매주·매달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해 ‘습관 스티커’를 수집하는 이벤트다. 스티커를 하나라도 수집하면 습관왕 후보에 오른다. 추첨을 통해 습관왕 1인을 선정 후 직전 관리비 전액을 아파트 캐시로 증정한다.
6월 이벤트에는 7만여 명이 참여해 7개 미션을 30만 번 달성하고 스티커를 받았다. 가장 많이 참여한 항목은 아파트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는 ‘캐시 확인하기’며, 약 9000 건이 공유됐다.
한편, 6월 관리비 챌린지 습관왕 1인은 경기도 하남시 입주민으로 선정됐다. 5월 관리비 16만9510원을 아파트캐시로 돌려받았다.
김향숙 아파트아이 마케팅팀장은 “관리비 챌린지 6월 첫 이벤트에 많은 분이 참여하고 성원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아파트아이는 관리비 부담을 줄이는 챌린지 이벤트를 지속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3000여 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는 국내 아파트 전용 앱이다. 모바일 및 PC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H포인트·해피머니·S-OIL·서베이링크 등을 비롯한 각종 카드사 포인트를 ‘아파트캐시’로 전환해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