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

에스원,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 주요 3대 고객만족도 조사를 석권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스원은 ▲서비스 통합앱 신규 오픈,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 운영 등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4년 연속으로 NCSI 1위를 달성했으며 ▲‘AI 출동 시스템’으로 빠르고 정확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 12년 연속으로 KS-SQI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여기에 더해 ▲온라인으로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쇼룸 오픈, 가상 견적 시스템 운영 등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하는 노력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CM 인증까지 획득하며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에스원은 고객 편의를 끌어 올리기 위해 통합 애플리케이션인 ‘모두(MoDU) 앱’을 출시했다. 시스템 경비 설정부터 CCTV 모니터링, 계약 정보 확인 등 20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실시간 채팅상담, 기기 점검 요청 등의 기능도 제공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에스원은 관제센터에 AI 기술을 적용해 출동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다. ‘자동 출동 지시’는 이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고객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서비스 차량을 파악하고 출동을 지시한다. ‘시스템 자동처리’는 업무 중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패턴을 자동 분류해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관제사들은 확보된 시간을 실제 출동 상황관리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에스원은 잠재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쇼룸 페이지를 오픈했다. 접속자는 보안 서비스 체험부터 보안 상품 실제 가동 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다. 가상 견적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로 예상 서비스료 확인도 가능하다. 

에스원 관계자는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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