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MS 애저 마켓에 ‘티베로7’ 등록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검증된 고가용성 DBMS로 글로벌 시장 공략

티맥스티베로, MS 애저 마켓에 ‘티베로7’ 등록
티맥스티베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티베로7’을 등록했다고 4일 밝혔다.

MS 애저 마켓플레이스는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토어다.

티맥스티베로는 이번 애저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며, 클라우드 기반 고가용성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으로서 티베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전망이다.

티베로는 기존 온프레미스(구축형) 환경에서 입증된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탁월한 데이터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애저 환경에서 티베로는 자동화된 배포 및 유연한 구성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DB 환경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한, 가상IP(VIP) 구조를 기반으로, 장애 발생 시에도 서비스 중단 없이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할 수 있는 무중단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티베로의 대표 기술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는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구성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성능을 보장한다. 

TAC는 공유 디스크 기반의 고가용성 데이터베이스 클러스터링 기술로, 장애 발생 시 다른 노드로 자동 전환을 통해 운영 중단을 방지한다. 이 기술은 오라클의 RAC(Real Application Clusters)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구현된 독창적인 솔루션이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MS 애저와 AWS 양대 클라우드 환경에서 TAC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확장의 기반을 확실히 다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에 최적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 티베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베로는 오라클 DBMS와 99% 이상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5년간 사용 시 약 70%의 비용 절감 효과를 통해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경쟁력 있는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