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2030년 3억달러 목표

주요 제품 입점 확대, 현지 식문화 맞춤 제품 개발 전략…테스코, 까르푸 등 유통채널에 주요 브랜드 판매 확대

농심,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2030년 유럽 매출 4배로 키운다

▲농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신라면 트램 광고 / 사진=농심


농심이 유럽법인을 설립해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거점을 구축한다.

농심은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한다고 17일 밝혔다. 농심 유럽법인이 위치할 네덜란드는 유럽 내 물동량 1위인 로테르담항을 보유하고 있다.

농심은 유럽법인 설립에 유럽시장의 성장세와 다양성을 이유로 들었다. 유럽 라면시장은 2023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로, 특히 최근 5년간(2019년~2023년) 연 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였다.

같은 기간 농심의 유럽 매출은 연 평균 25% 성장했다. 특히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성장하며 공격적인 시장관리를 위한 법인 설립의 필요성이 커졌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또 유럽 라면시장은 국가별 1위 브랜드가 다를 정도로 맛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존재한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매운라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을 가진 농심 제품 라인업이 유럽시장 공략에 효과적일 것으로 분석된다”며, “주요 제품의 입점 확대와 현지 식문화 맞춤 제품 개발이라는 투 트랙 전략으로 2030년 3억 달러 매출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테스코(Tesco, 영국), 레베(Rewe, 독일), 알버트 하인(Albert Heijn, 네덜란드), 까르푸(Carrefour, 프랑스 및 유럽 전역) 등 유럽 핵심 유통채널에 대한 신라면 등 주요 브랜드 판매규모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농심은 늘어나는 글로벌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부산에 ‘녹산 수출전용공장’을 설립한다. 녹산 수출전용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2026년 하반기부터 농심은 국내 최다인 연간 27억 개의 글로벌 공급능력을 갖추게 된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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