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릴리언트 코리아와 AI기술-데이터 협력 시작한다

네이버, 브릴리언트 코리아와 AI기술-데이터 협력 시작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왼쪽)와 박동원 브릴리언트 코리아 대표가 ‘AI 기술-데이터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AI 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브릴리언트 코리아와 협력한다고 7일 밝혔다.

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최수연 네이버 대표, 박동원 브릴리언트 코리아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AI 기술-데이터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브릴리언트 코리아는 종합경제지 머니투데이, 뉴스통신사 뉴스1, 뉴시스, 증권경제 방송사 MTN 등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기업이다.

향후 네이버는 다양한 AI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브릴리언트 코리아는 AI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제공에 협력한다.

두 회사의 논의에 따라 네이버는 AI 모델 학습, 서비스 고도화에 브릴리언트 코리아가 제공한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하고, 브릴리언트 코리아는 콘텐츠 취재 활동, 작성, 편집, 배포, 분석 등 각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AI 솔루션을 선택해 사업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전망이다.

또한 네이버는 기존 구성한 다국어 번역, 뉴스 본문 요약 등 AI 기술 솔루션 이외에도 브릴리언트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실제 콘텐츠 생산, 관리 업무에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기술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