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모델명: LRFLC2706S) / 사진=LG전자
LG전자(대표 조주완)는 북미와 유럽의 소비자 매체들이 발표한 가전제품 평가 결과, 현재 LG전자의 냉장고는 7개국 12개 평가, 세탁기는 6개국 8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양문형 ▲프렌치도어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루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미국,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호주 등 총 7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모델명: LF25H6330S)에 온도 조절 및 온도 균일성 5점 만점을 부여하며 1위로 선정했으며, 스웨덴 소비자 매체 ‘라드앤론’은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냉장 및 냉동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등을 높이 평가하며 공동 1위(모델명: GBP62MCNAC, GBP62SWNAC)로 뽑았다.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8900HBA) / 사진=LG전자
LG전자는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등 주요 세탁기 제품군 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포르투갈 소비자 매체 ‘데코 프로테스트’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부터 5위까지 최상위권을 싹쓸이했다. 호주 소비자매체 ‘초이스’는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모델명: WTL9-12B)의 세탁 성능을 높이 평가하며 1위로 선정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통돌이 세탁기’ 평가에서도 1위부터 7위까지 최상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특히 올해 4월 발표한 ‘가장 신뢰 받는 세탁기 브랜드’ 조사에서 LG전자를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소형 세탁기 1위로 꼽으며 “LG 세탁기는 신뢰성 항목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을 받은 브랜드”라고 평했다.
이 밖에도 세계 유수의 매체들이 LG전자 생활가전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발표한 ‘2024 인도 최고의 브랜드’에서 냉장고 및 세탁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미국 뉴욕타임즈 산하 리뷰 전문 코너 ‘와이어커터’는 올해 냉장고 평가에서 상냉장 하냉동(모델명: LRDCS2603S) 및 프렌치도어(모델명: LRFLC2706S)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8900HBA)를 최고의 세탁기로 꼽으며 “어떤 세탁물이든 편리하고 섬세하게 세탁할 수 있다”며 호평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