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이태희 에스크베이스 대표이사, 고경희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에스크베이스
리만코리아 계열사 에스크베이스는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북부분관에서 장애인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에 맺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복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 지원을 통해 복지 서비스 운영을 활성화하고, 지역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 및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제주시 구좌, 조천 지역의 장애인 복지사업 연계 및 지원을 강화하고,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주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체계적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에스크베이스는 장애인 복지사업 지원 및 관련 프로그램에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복지 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전문 인력과 시설을 활용해 복지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유관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태희 에스크베이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 장애인 복지가 보다 실질적으로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책임을 다하는 경영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모든 지역민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크베이스는 리만코리아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아이씨디(인셀덤)’, 비건뷰티 브랜드 ‘보타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의 원료 개발 및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 천연물을 기반으로 효능이 뛰어난 헤리티지 원료를 탐색하고 가공하고 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