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대표 신창재)은 통합 앱과 재무설계사(FP) 방문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보험점수를 알려주고 필요한 보장을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보장분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의 보장준비 현황을 체크해보고 가족보장부터 건강보장에 이르기까기 전 생애에 걸친 최적의 보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 누구나 교보생명 통합앱에 로그인하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연동된 보험 가입 내역을 바탕으로 보험점수 기반의 맞춤형 보장분석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내 보험점수는 물론 가족∙건강보장 항목별 준비 현황을 확인해보고 보장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지, 내게 부족한 보장은 무엇인지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교보생명 고객이면 건강보장 전문 교육을 이수한 교보생명 FP들이 직접 고객을 방문해 맞춤형 보장점검을 해준다. FP들은 상반기 중에 보장분석 경험이 없거나 보장점검이 필요한 고객을 우선 만나며, 이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캠페인 시행에 앞서 보장분석 시스템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서울대 교수진과 함께한 연구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16개 군으로 나누고 성별, 연령, 가족 구성에 따라 필요한 보장금액과 보장격차를 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보장분석 항목을 88종으로 세분화해 각 항목별 필요보장금액을 점검하고, 주요 질병부터 최신 치료∙수술, 간호∙간병서비스 등에 대한 보장준비 상황까지 꼼꼼히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미래 건강 예측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상태를 분석하고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미수령 보험금, 카드 적립금 등 숨은 금융자산을 찾아주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는 ‘균형 있는 보장’을 제공함으로써 가족보장과 건강보장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보장을 제공해 미래의 역경 극복을 돕고 진정한 고객 가치를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늘 고객 보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건강한 삶을 평생 지켜주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