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2025년 3분기 매출 1275억 원, 영업손실 54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 10.1%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으나, PC온라인 라이브 타이틀의 매출 상승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약 37% 개선되며 손실 폭이 줄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25%, 전분기 대비 188% 증가한 42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34%, 전분기 대비 16% 감소한 8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에는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컬래버레이션 효과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성과가 실적에 반영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소폭 개선됐다.
카카오게임즈는 핵심 사업인 게임 중심 사업 강화 및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최근 비핵심 사업을 구조적으로 개편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며 플랫폼, 장르, 지역 전 영역에서 확장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돌 IP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칭)’을 비롯해 ▲대형 MMORPG ‘프로젝트 Q’와 ‘프로젝트 OQ’ ▲서브컬처 RPG ‘프로젝트 C’ ▲중세 좀비 세계관의 ‘갓 세이브 버밍엄’ ▲오픈월드 PC/콘솔 대작 ‘아키에이지 크로니클과 ‘크로노 오디세이’ 등 각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수 있는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토대를 마련해 가고 있다”며 “그동안의 체질 개선을 바탕으로 핵심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