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 ‘오늘의 골프장’ 서비스 오픈...전국 430여개 제휴 골프장 일일 스코어 리포트 제공

스마트스코어, ‘오늘의 골프장’ 서비스 오픈...전국 430여개 제휴 골프장 일일 스코어 리포트 제공

골프 IT 플랫폼 스마트스코어는 골퍼들의 라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골프장의 일일 스코어 리포트를 제공하는 ‘오늘의 골프장’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늘의 골프장’ 서비스는 스마트스코어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전국 430여 개 스마트스코어 제휴 골프장에서 라운드 후 태블릿으로 스코어를 전송하면, 익일 오전 10시부터 앱 내 스코어카드 페이지에서 ‘오늘의 골프장’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골퍼들은 라운드 후 단순히 자신의 스코어를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을 넘어, 자신의 스코어가 그날 같은 골프장을 찾은 내장객들 중 몇 위인지, 상위 몇 %의 수준인지 수치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오늘의 골프장’ 페이지에서는 그날의 Top 20 스코어, 홀별 평균 스코어, 내장객 수 및 구성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가 리포트 형태로 제공되어 자신의 경기력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홀별 공략 전략을 세우는 데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 제공을 위해 회원이 앱에서 직접 입력한 스코어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회원들이 나와 같은 날, 같은 골프장에서 플레이한 골퍼들의 스코어를 확인하고 자신의 스코어와 비교 분석하며 라운드를 한층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스코어만이 보유한 라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골퍼들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