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 베트남 골프협회 공인 핸디캡 운영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스마트스코어, 베트남 골프협회 공인 핸디캡 운영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스마트스코어가 베트남 골프 협회가 인증한 공인 핸디캡 서비스 운영사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골프 산업의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와 한–베 골프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을 본격화한다. 스마트스코어 양이레 본부장(좌), 부 득 트윽(Vũ Đức Thực) 공인 핸디캡 운영사 부사장(우)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글로벌 골프 IT 솔루션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베트남 골프 협회가 인증한 공인 핸디캡 서비스 운영사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 베트남 골프 산업의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와 한–베 골프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을 본격화한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공인 핸디캡 데이터 연동, 토너먼트 운영 지원 등 실질적인 협업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베트남 골프 시장에서 공인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스코어는 자사 솔루션이 도입된 베트남 내 제휴 골프장을 대상으로 베트남 골프 협회 공인 핸디캡 서비스와 연동된 자동 스코어 반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골퍼가 라운드 후 본인의 기록을 수동으로 입력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스마트스코어 솔루션에서 라운드가 종료되면 스코어가 실시간으로 자동 연동된다. 

이를 통해 골퍼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수기 입력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줄여 공인 핸디캡 데이터의 정확성과 대외적 신뢰도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베트남 내 각종 골프 토너먼트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시스템 지원도 강화한다. 스마트스코어가 보유한 실시간 스코어 중계 시스템(라이브 스코어)과 현장 운영 노하우를 베트남 현지 대회에 적용해 대회 참가자와 운영진이 스마트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는 베트남 골프 대회의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스코어는 현재 베트남 전체 골프장의 40%에 골프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제 운영부터 ERP시스템까지 종합적인 솔루션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 올해 1월 선보인 글로벌 앱 5.0을 통해 스코어 기반의 ‘골프라이프’ 서비스, ‘모두의 야디지’ 기능을 베트남 골퍼 대상으로도 제공하며 B2C 서비스 영역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염인욱 스마트스코어 대표는 “스마트스코어의 혁신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확신을 얻었다”며, “이번 협력은 국가 간 장벽을 허물어 골퍼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는 ‘글로벌 골프 생태계’의 실질적인 시작점이자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스마트스코어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하며 전 세계 파트너들과 손잡고 전 세계 골퍼들이 어디서나 끊김 없이 연결되는 디지털 골프 문화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