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충동구매 하게 되는 때

삼성카드(www.samsungcard.co.kr)가 2006년4월24일부터 4월30일까지 <내게 지름신이 내릴 때(충동구매)>라는 주제로 삼성카드 임직원 55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지름신이 언제 찾아 오시나요"라는 질문에 '맘에 드는 물건을 발견할 때'가 48.3%로 1위에 올랐다.

한편, '기분이 안 좋거나 우울할 때(101.3%)', '상품 안내 이메일 또는 DM을 받았을 때(10.2%)', '급여일이나 보너스 날(9.1%)'에도 지름신이 찾아 온다고 응답했다.
특히 '시도 때도 없이'라는 응답도 8.2%나 됐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