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모바일앱 업그레이드…쿠폰 등록 기능 추가


[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모바일을 활용한 주문 및 선물하기 등의 편의 기능을 대폭 확대한다. 스타벅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선물서비스 ’e-gift Item’와 ‘준비완료’ 푸시 알람의 수신 대상을 확대했다.

스타벅스는 오는 24일부터 대대적인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타벅스의 다양한 메뉴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e-Gift Item’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

또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준비완료’ 푸시 알림의 수신 대상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지 않은 회원들까지 확대하고, 종이로 제공되던 다양한 쿠폰을 모바일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e-Gift Item’은 금액형 상품권 ‘e-Gift Card’에 이은 선물서비스로, 사이렌오더를 통해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샷, 시럽, 휘핑 등 다양한 퍼스널 옵션을 추가해서 선물할 수 있어 나만이 알고 있는 음료 조합을 직접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에 접속해 메뉴를 고르고, 메뉴 우측에 있는 선물 아이콘을 선택하여 결제하면, 해당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 서비스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송할 수 있다.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e-Gift Item을 구입하는 경우 마이 스타벅스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Free Extra’ 혜택이 동일하게 선물 결제 시에도 적용된다. e-Gift Item은 대부분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미군부대 내 매장 및 시즌 매장, 오션월드입구, 오션월드, 대명비발디, 일부 몰 입점 매장은 제외)

또한 기존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고객만 받을 수 있었던 주문한 음료나 푸드의 준비완료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이 사이렌오더 주문 고객에서 스타벅스 카드, e-쿠폰, e-프리퀀시 등 모바일 주문 고객으로까지 확대된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 및 결제하는 회원들에게만 주문한 메뉴가 준비되었다는 모바일 푸쉬 알림을 전송했었다.

이 외에도 종이 영수증 쿠폰을 모바일에 e-쿠폰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종이 영수증 쿠폰을 보관할 필요가 없어지고, 쿠폰 분실로 인한 고객피해도 방지될 것으로 기대된다.

종이 영수증 쿠폰을 e-쿠폰으로 등록하면, 친구에게 쿠폰을 선물하거나 사이렌 오더에서도 사용 가능해 지는 등 편의성도 한층 강화된다.

여기에 스타벅스는 향후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e-쿠폰으로 발급’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종이 쿠폰을 출력하지 않고 즉시 e-쿠폰으로 발급함으로써, 종이영수증 사용 절감을 통해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 동참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지웅 스타벅스마케팅 & 디지털 총괄은 “그동안 많은 고객분들이 좀 더 편하게 선물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등의 모바일을 활용한 편의 사항 업데이트에 대한 많은 의견이 있어 왔다”며 “ 고객들의 요청에 화답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고객 분들이 보다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스타벅스의 디지털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nn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