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에너제틱 주스바 주스솔루션이 가을이 제철인 생무화과로 시즌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주스솔루션은 무화과를 이번 시즌 주스로 선정하고 제철의 맛과 영양을 담는데 주목했다.
무화과는 1년 중 생과일로 즐길 수 있는 기간이 얼마 되지 않는 과일로, 고급스러운 단맛과 톡톡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주스솔루션에서는 이맘 때 가장 좋은 맛을 내는 생무화과를 활용해 무화과 특유의 향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무화과 스파클링 주스’와 ‘무화과 파인주스’를 내놨다.
‘무화과 스파클링 주스’는 부드러운 생무화과를 과육이 씹히도록 특유의 식감을 살렸으며 매장에서 직접 착즙한 사과즙과 탄산수를 넣었다. '무화과 파인주스'는 은은한 단맛을 지닌 무화과를 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을 함께 갈아 맛의 균형을 맞췄다.
주스솔루션 관계자는 "무화과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과,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소화를 돕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며 "예로부터 왕에게 올릴 정도로 귀한 과일로 여겨졌던 생무화과를 제철에 맞춰 신선하고 건강하게 또 보다 간편하게 즐기도록 주스로 출시했다. 2달 동안만 맛볼 수 있는 생무화과 음료로 가을의 맛과 영양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nn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