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뚜레쥬르가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수능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수능 시즌 제품은 ‘합격 골든티켓’이라는 콘셉트다. 제품은 총 60여종으로 수험생들이 합격행 티켓을 얻도록 독려하는 의미의 황금빛 ‘골든티켓’ 이미지를 패키지 전반에 적용했다. 찹쌀떡, 엿, 초콜릿 등 전통적인 응원 제품뿐만 아니라 수능 전날 가족이 모여 수험생에게 기운을 북돋울 수 있는 특별한 케이크까지 다양하다.
대표 제품인 ‘합격 골든티켓(행운)’은 찹쌀떡과 수제 엿, 초콜릿으로 구성했다. ‘합격 골든티켓(응원)’은 초콜릿과, 초코 크리스피바, 찹쌀떡, 우유 캐러멜 등으로 구성됐다. ‘찹쌀떡세트’는 호박과 쑥, 고구마 등이 들어갔다.
‘합격기원 모찌모찌 그린티’는 도끼 모양 초코판 장식을 얹고 금색 ‘골든티켓’ 픽을 꽂아 정답만 찍자는 유쾌한 의미를 담은 케이크다. ‘합격의 학사모’는 합격을 상징하는 학사모 모양의 케이크다. 이 외에도 틴케이스에 담은 다양한 초콜릿과 소프트 초콜릿 등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찹쌀떡, 수제엿 등 전통적인 제품부터 케이크, 초콜릿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구성으로 기획했다”며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는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ann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