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사범학부 유아교육과가 프로젝트 학술제 '아이같이'를 개최한다. 사진은 백석대부속유치원 어린이들이 '등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사범학부 유아교육과가 11월13일부터 11월14일까지 교내 본부동 6층 일원에서 프로젝트 학술제 '제18회 아이같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4일 백석대에 따르면, '아이같이'는 총 8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재학생들과 지도교수가 학기 중 주기적으로 모여 공연이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를 유치원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 학술제다.
올해는 '소중한 환경, 그 곳에서 함께 살아 갈 우리'라는 주제 아래 인형극 팀이 ‘쓰레기 방범대, 범인을 찾아라!’, 동극 팀이 ‘우리 동네 도담나무’, 동화 구연 팀이 ‘세상에 빛이 없다면’, 기독교선교 팀이 ‘등불 만들기’, 음악 팀이 ‘불어라 뿌! 뿌! 부부젤라 만들기’, 신체활동 팀이 ‘북극곰을 지켜요’, 미술 팀이 ‘뱅글뱅글 돌아가는 풍차’, 컴퓨터 교재 제작 팀이 ‘녹아가는 북극을 지켜주세요’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재은 유아교육과 전공주임교수는 "아이같이는 재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토대로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과 현장역량을 강화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공 교수진을 비롯해 3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준비했다. 천안 지역 새천안유치원, 아이3터유치원 등 3개 기관 총 12학급 280여 명의 유치원생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