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가 만료되는 김성현·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가 재추천됐다. 반면,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보험, KB데이타시스템의 대표이사는 교체된다.KB금융지주는 6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KB증권등 4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대추위는 이번 KB금융 계열사 대표…
헬스뷰티 전문 기업 코리아테크가 지난 5일 열린 한국무역협회 주관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연간 수출액을 집계해 수출 확대, 해외 시장 개척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교보증권은 신년맞이 해외주식 수수료 인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3종을 내년 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수수료 이벤트’는 해외주식을 최초로 거래하거나 6개월 이상 휴면고객 대상으로 미국주식 온라인 수수료 0.017%를 적용한다.‘담보대출 이벤트’는 최근 3개월간 담보대출이…
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은 프리미엄 신상품 ‘HERITAGE Classic(헤리티지 클래식 할인형, 스카이패스형)’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이 카드는 KB국민카드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체계인 ‘헤리티지(HERITAGE)’의 라인업을 잇는 프리미엄 신용카드다.KB국…
11월 들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 입원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입원 환자의 절반 이상이 영유아(0~6세)인 것으로 조사됐다. 질병관리청은 감염예방을 위한 철저한 감염관리와 개인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6일 데이터뉴스가 질병관리청의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 입원환자 증가' 자…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종로구 창신2동 독거노인 100가구에 겨울나기용 김치 총 1톤을 전달하며 이웃의 온정을 나눴다고 5일 밝혔다.이 행사는 지난 4일 종로구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이기수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 남성현 창신2동장이 참석해 진행됐다.우리카드는 창신2동과 2018년 11월 1사1동 결…
라면의 수출액이 10억 달러를 넘겼다. 역대 최고 기록이다. 이를 기반으로 농식품부 수출액도 15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5일 데이터뉴스가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년 11월 말 기준 농식품(K-Food) 수출 누적액(잠정)'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11월 농식품 수출액은 90억4840만 달러로…
신한금융지주회사(회장 진옥동)는 5일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자회사 사장단 후보 추천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한금융그룹 자회사 CEO 인사의 주요 방향성은 ▲고강도 인적쇄신을 통한 조직 체질 개선 ▲경영능력이 입증된 CEO 연임으로 일관성 있는 미래전략 추진…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LG전자와 함께 새로운 콘셉트의 ‘LGE.COM 신한카드’를 출시하고 올해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LGE.COM 신한카드는 LG전자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 ‘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 초기 비…
상위 5개 생명보험사가 하반기 들어 모두 투자손익을 늘렸다. 다만 상반기 손익 영향으로 3분기 누적 투자손익에서는 희비가 갈렸다.5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상위 5개 생보사(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NH농협생명)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
DB손해보험이 정종표 대표 체제서 업계 2위 자리를 탈환했다. 안정적인 장기보험 판매 증대를 바탕으로 순이익을 늘린 결과다.2일 데이터뉴스가 DB손해보험의 실적발표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3분기 순이익은 1조5780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1조2760억 원) 대비 23.7% 증가했다.장기보험을…
삼성전자가 영업이익 1위 자리를 되찾았다. 지난해 반도체 불황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줄었던 삼성전자는 올해 들어 반등에 성공했다. SK하이닉스도 메모리 수요 증가를 바탕으로 영업이익 2위에 올라섰다.5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대기업집단 상장계열사의 분기보고서를 분…
국내 대기업 중 10곳 중 1곳만 내년 투자 규모를 올해보다 늘릴 계획이다. 내년 국내외 경제전망이 부정적이고, 내수시장이 위축될 것으로 전망되는 게 주요 이유로 꼽혔다.이번 조사는 한국경제인협회가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한 설문조사 결과다.3일 데이터뉴스가 한국경제인협회의 '500대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