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별도 콜센터 장비 없이 PC만으로 콜센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SK브로드밴드 기업전화고객 대상 1개월 무료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콜센터에서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콜센터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힘이 되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모든 시스템이 안전한 데이터센터에서 운영되며, 호분배, 상담관리, 녹취, 통계 등 30인 이하 중소형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PC에서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고, ‘소프트폰’ 기능을 통해 PC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해 전화, 상담업무를 할 수 있어 상담원의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이번 지원은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 대상이며, SK브로드밴드 기업고객센터(1600-010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무료기간은 3월 19일부터 5월 31일까지이고 솔루션 개통일로부터 30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고객별 1개월 종료 시점에 안내를 통해 연장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약정 없이 제공돼 위약금 없이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또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회의가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다수의 인원이 하나의 번호로 동시 통화가 가능한 전화회의 서비스 ‘컨퍼런스콜’과 화상회의 서비스 ‘스마트 컨퍼런스’도 1개월 무료 제공해 원격근무 환경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5개 좌석 이상 신청 시 실시간 상담현황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전광판 솔루션도 무료 제공해 소규모 자체 콜센터를 운영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관리 효율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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