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한파가 이어지며 노후 건물이 ‘에너지 블랙홀’로 전락하고 있다. 많은 건물이 단열 성능 저하와 설비 노후화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겪고 있는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비효율을 사전에 인지하고 대응하기 어렵다는 점이다.28일 에스원에 따르면, 이 같은 상황에서 ‘AI 빌딩 에너지 솔루션’이 새로운 해…
SK텔레콤(CEO 정재헌)은 ESG 데이터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ESG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SKT는 이번 플랫폼 구축을 통해 글로벌 보고 이니셔티브(GRI) 등 글로벌 ESG 공시 기준에 부합하는 보고 체계를 갖추고, 한국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에 따른 국…
LG유플러스의 5G 가입자가 급증가하면서 통신3사 중 5G 회선 비중이 3위에서 1년 만에 1위로 올라섰다.28일 데이터뉴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유·무선통신서비스 가입현황 및 무선데이터 트래픽 통계를 분석한 결과, LG유플러스의 2025년 11월 현재 5G 가입자 비중은 82.6%로 집계됐다.…
“성공적인 AI 도입을 위해 단순히 모델을 들여오는 것을 넘어 조직의 규정과 업무 프로세스에 AI를 안전하게 안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이전트고(AgentGo) 2026’은 국내 기업 환경에 맞는 보안 요건 등을 반영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엔터프라이즈 AI 표준을 제시합니다.”(김우성 아이티센클로…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AIIA) 주관 ‘2026 이머징 AI+X 톱 100(2026 Emerging AI+X TOP 100)’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고유의 AI 보안 기술력과 보안 특화 AI 에이전트의 우수성을 대외…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원종홍)는 고용노동부 주관 ‘영세사업장 인사노무관리체계 구축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체계적인 인사 시스템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30인 미만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정부가 관련 예산을 투입해 민간의 우수한 인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롯데이노베이트(대표 김경엽)와 ‘AI 기반 ERP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존비즈온의 ‘옴니이솔(OmniEsol)’과 롯데이노베이트의 차세대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SDLC) 플랫폼 ‘DEVmember’…
AI·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염동훈)는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와 ‘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 소비자를 위한 차세대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데이터 인프라와 생성형 AI 기술을…
카페24와 국내 유망 제조사가 협력한 스마트 이커머스 혁신 프로젝트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K-제조의 새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국내 유망 제조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K-제조 스마트 이커머스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농업회사법인 오그…
티맥스소프트가 2026년 ‘글로벌 AI 비즈니스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힘찬 도약을 알렸다.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용)는 지난 26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사옥에서 신년 경영 목표와 계획을 공유하는 ‘전사 사업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형용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롯데그룹은 매년 1월과 7월 그룹 경영전략회의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연다. 신동빈 회장이 주관하는 VCM에는 계열사 대표이사 등 롯데그룹 경영진이 모두 참석해 경영 성과를 평가하고 경영 전략을 논의한다. 특히 신 회장이 VCM에서 던진 메시지는 각 시기별로 롯데그룹의 고민…
엔드투엔드 AI·데이터 플랫폼 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다산·이제동)은 AI 전환(AX) 플랫폼 전문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AX 플랫폼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생성형 AI 활용이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데이터 품질과 관리체계 미비로 A…
한국 문학사에서 가장 찬란했던 황금기로 평가받는 1930년대 시적 성취를 집대성한 앤솔러지 ‘1930, 제비다방에 가다’가 출간됐다.도서출판 청년서관이 내놓은 신간은 식민지라는 비극적 현실 속에서도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갈고닦아 한국 현대시의 르네상스를 꽃피웠던 청년 시인들의 치열한 기록을 한…
롯데그룹은 26일 공정거래위원회의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결합 심사 결과의 취지를 존중한다는 뜻을 밝혔다.공정위는 이날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가 롯데렌탈의 주식 63.5%를 취득하는 기업결합을 심사한 결과,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할 우려가 커 해당 결합 금지 조치…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사랑상품권 ‘탐나는전’이 신규 운영체계인 ‘탐나는전 3.0’으로 전환을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서비스에 나섰다.새로운 운영사 비즈플레이 컨소시움(비즈플레이, 제주은행)은 전환 과정에서 기존 운영사로부터 데이터를 이관해 신규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적재했다고 2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