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새롭게 개편한 삼성전자 멤버십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고객 혜택을 강화한 ‘삼성전자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 멤버십은 2009년 도입된 이래 현재까지 약 2800만 명이 가입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으로, 제품 구매금액에 따라 포인트 제공, 무상 서비스 기간 연장, 방문점검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에 개편된 내용 중 가장 큰 특징은 ‘스타’ 등급을 신설해 약 70만 명의 일반회원이 스타 등급으로 전환돼 더 풍부한 서비스를 누리게 됐다는 점이다. 스타 등급은 2년간 구매금액 300만 원 이상 또는 구매횟수 3회 이상인 고객이 대상이다.
스타 등급이 추가되면서 삼성전자 멤버십은 로열블루, 프레스티지, 스타, 일반회원 등 4단계로 운영된다. 로열블루는 2년간 구매금액 1500만 원 이상, 프레스티지는 2년간 구매금액 800만 원 이상 고객이 대상이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스포츠, 문화, 여가생활은 물론 각종 콘텐츠까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블루패키지’ 서비스도 추가했다.
고객은 멤버십 등급에 따라 삼성라이온즈와 수원삼성블루윙즈의 홈경기 무료 또는 할인 입장,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SERI CEO’ 무료 이용, 리움∙호암미술관 무료 또는 할인 관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는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결혼 예정 고객으로 등록한 혼수 멤버십 회원은 500만 원 이상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뿐만 아니라 건조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청소기, 전기레인지 등 9가지 품목에 대한 무상 서비스 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받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멤버십 개편을 맞아 6월 17일까지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반짝반짝 멤버십 파티’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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