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해 차량 외관 손상을 수리받는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K-스타일 케어+'는 신차 구매 고객의 예상치 못한 차량손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주기 위한 신차 케어 프로그램이다. 가아차 신차 구매 시 적립받는 기아레드멤버스 포인트를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이번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은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7만4000명의 고객이 가입한 레드멤버스 이니 프로그램인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을 리뉴얼한 것이다. ▲차종별 보상 부위 차별화 ▲파츠별 선택 적용 등의 구성을 갖췄다.
구체적으로 ‘K-스타일 케어+’ 프로그램 가입 시 차종에 따라 경형 4만8000포인트, 소형/준중형 6만8000포인트, 중형/준대형/대형 9만8000포인트, 플래그십 K9 19만8000포인트가 차감된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손상 부위를 선별해 1년의 보장 기간 동안 ▲경/소/준중형 2부위 ▲중형/중대형/ 대형 3부위 ▲플래그십 K9 6부위로 각 부위별 1회씩 보상 수리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 자기부담금 10% 존재)
서비스 보장 범위는 차량 외부 스크래치에 대한 판금·도색 작업, 사이드 미러 파손 시 교체, 전/후면 범퍼 파손 시 교체, 전/후면 범퍼 파손 시 교체, 타이어/휠 보장, 앞유리/썬팅 보장, 스마트 키 보장 등다. (※차종별로 보장 범위 상이)
차량 외관 손상 발생 시 ‘K-스타일 케어+’ 전용 고객센터로 전화 접수가 가능하며, 전국 800개소 오토큐(AUTO Q)를 통해 보장범위에 해당하는 수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가입 신청은 5월 이후 기아차 차량을 출고하고 제작증을 발급받은 지 30일이 지나지 않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 한해 가능하다. 레드멤버스 및 고객 통합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KIA VIK'를 통해 보유한 레드멤버스 포인트로 가입할 수 있다. (※렌트/리스/상용 제외)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차 구매 후 외관 유지에 관심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신차 손상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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