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론칭 20주년 맞아 브랜드 리뉴얼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리뉴얼된 e편한세상 BI. (사진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의 론칭 20주년을 맞이해 8년만의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시대가 요구하는 고급감과 차별성을 더해 e편한세상을 '포 엑설런트 라이프(For Excellent Life)', 즉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브랜드'로 새롭게 정의했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술, 독창적인 디자인,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3가지 브랜드 방향성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주거 가치와 문화를 제시한다는 입장이다.

브랜드의 BI는 로고 타입을 제외해 대표 심볼인 오렌지 구름만을 단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삼았다. e편한세상의 얼굴인 구름과 오렌지 컬러를 통해 기존의 브랜드 신뢰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e편한세상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BI 이외에도 고급스럽고 더욱 완벽해진 삶을 누릴 수 있다는 기대를 반영한 다양한 시각적 체계 또한 구축했다. e편한세상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기 위해 더 선명하고 대담해진 심볼 이미지와 함께 로고타입, 그래픽 모티프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또한 컬러 시스템을 엑설런트 오렌지, 엑설런트 블루그레이, 엑설런트 그레이, 엑설런트 블루로 재정립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새로운 e편한세상은 브랜드의 거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한편, 리뉴얼된 브랜드는 내달 입주 예정인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과 'e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에 첫 적용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에는 아파트 외관, 동출입구, 문주, 필로티, 공용부, 부대 및 옥외시설, 지하주차장 등 상품 전반에 새로운 BI가 적용된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단지들은 인허가 절차를 통해 새로운 BI 디자인이 적용될 계획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