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LBL 20년 F/W 신상품 '비버 가디건'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LBL(Life Better Life)’의 신상품 공개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연간 실적을 판가름하는 홈쇼핑 최대 성수기인 9~12월 동안 LBL을 중심으로 패션 매출을 주도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2016년 론칭 이후 LBL 구매고객의 연령대, 선호 아이템, 구매 가격대 등 쇼핑 성향을 다각도로 분석, 올해 신상품이 기획됐다.
매년 수요가 급증하는 이너웨어 비중을 30% 확대하고, 실크 블라우스 등 품목을 다양화했다. 업계 최초로 비버, 세이블 등 최상급 소재도 선보인다. 또한 배우 수애를 모델로 선정해 주요 고객층인 40, 50대에서 젊은 층까지 인지도를 넓힐 예정이다.
오는 29일(토) 오전 10시 25분부터 140분 동안 진행되는 생방송에서는 니트, 재킷, 팬츠, 가디건, 원피스 등 가을 신상품 6종이 공개된다. 19년차 패션 전문 이수정 쇼호스트와 정현빈 쇼호스트가 상품 소개부터 스타일 연출법까지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론칭을 기념해 내달 30일(수)까지 LBL 신상품을 3회 이상, 총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 2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방송 전 미리 주문하는 경우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홈쇼핑 연간 실적을 좌우하는 최대 성수기인 가을, 겨울을 앞두고 대표 브랜드 LBL을 앞세워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라며, “기존 구매고객의 쇼핑 성향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10회 이상의 품평회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 고객 니즈와 업계 대표 패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