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마곡사옥에서 LSR/UX담당 직원들이 ‘LG유플러스 UX 신입사원 채용 연계 공모전’ 모집을 알리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고객 리서치 분야 우수인재를 채용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라이프소프트리서치(LSR)·UX담당 우수인재를 채용 중이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고객 가치 발굴을 주제로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신규 서비스 디자인 ▲UX·UI 전략 ▲고객 인사이트 제안 등 3개다.
LG유플러스는 ▲고객·시장 분석 능력 ▲고객가치 기반 UX 도출 능력 ▲쉽고 재미있고 고객에게 매력적인 디자인 표현 능력 ▲논리성, 창의성 및 사업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할 예정이다.
분야별 입상한 ▲‘골드’ 3인에게 각각 상금 100만 원과 상장 ▲‘실버’ 3인에게 각각 상금 50만 원과 상장 ▲‘브론즈’ 3인에게 상장을 수여한다. 입상자에게는 신입 채용 연계형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별도 우수작도 추가 선정,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다음달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후 10월 중 인적성 검사와 AI 영상 면접, 1차 면접을 거쳐 다른 직무 신입 채용 지원자들과 함께 11월에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12월 최종 면접 후 2021년 1월 LSR·UX담당 신입사원으로 LG유플러스에 입사한다.
입사 후에는 LG유플러스의 5G, 스마트홈 등 다양한 제품, 서비스의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는 UX 전략과 기획,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디자인, 고객 트렌드·라이프스타일 리서치 관련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LG유플러스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 참석할 수 있고, 2021년 1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대학 기준 2021년 2월 이전 졸업 예정 또는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전공무관) 누구나 9월 18일까지 LG유플러스 UX 공모전 홈페이지(https://uplusuxawards.com)에 작품을 제출, 지원할 수 있다. 개인만 참가 가능하며 분야별로 중복 참여할 수 있다. 타 공모전 수상작은 출품할 수 없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