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IMAGINATION 캠페인 포스터 /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자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건설 is 상상력’을 테마로 한 ‘IMAGINATION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IMAGINATION 캠페인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Objet)로 활용했다. 디오라마 디자이너 안정훈, 일러스트레이터 아리, 패션디자이너 이성동, 동양화가 임보영, 건축가 김이홍 등 5인의 젊은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현대건설 인스타그램 AR필터 적용 사진 / 사진=현대건설
이에 더해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특별 제작해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카메라 촬영 시 얼굴을 인식해 그래픽을 더하는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현대건설 글로벌 랜드마크 투어 편 ▲현대건설 상상랜드 패밀리 편 ▲현대건설 매거진 표지모델 편 등 3종으로 제작해 다양한 세대가 현대건설의 상상력에 동참하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너의 상상력을 보여줘!’라는 부제가 붙은 이벤트는 현대건설 계정을 팔로우하고, 공개된 필터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미션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풍성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참여자 총 140명을 선정해 에어팟프로(5명), 얼킨 티셔츠(15명) 등을 제공한다.
현대건설의 이번 캠페인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현대건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현대건설 페이스북 및 네이버 블로그, 현대자동차그룹의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