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로 생활 속에서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공간 속 이웃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건축의 기본이 되는 ‘원’과 ‘기둥’ 조합을 모티브로, 역동적이면서도 친근감 있는 캐릭터를 도출했다. 포레나 블루 컬러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다.
포레나 프렌즈는 8개 캐릭터 100여종으로 디자인 개발이 완료됐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겼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의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해 개발됐다. 포레나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우선 적용된다.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포레나만의 감성적인 배려를 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포레나 프렌즈는 입주를 시작하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에 먼저 적용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