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1000만 회 돌파

방송당 평균 시청횟수 11만 회…10월 거래액, 베타 서비스 대비 21배 신장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카카오쇼핑라이브가 6개월 만에 누적 시청 1000만 회를 돌파했다. /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서비스 점검을 마치고 지난달 출범했다. 누적 시청률 1000만 회는 베타 서비스 시작 6개월 만에 얻은 성과다. 1000만회 기록 동안 방송횟수는 85회로, 방송 당 평균 시청횟수는 11만 회에 달했다.

10월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거래액은 5월 베타 서비스 시작 대비 21배 신장했으며, 9월 대비 10월 방송 거래액도 2.5배 가량 증가했다.

회사 측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소통하기 힘들었던 온라인의 영역에 직접 소통이라는 인터랙션 커머스의 영역을 구축한 것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소비자가 판매자에게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물어볼 수 있고,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장점을 실시간으로 설명하면서 구매 니즈를 확대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회사는 또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경우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누구나 쉽게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전용 스튜디오 제작 및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 구성을 통해 방송의 질을 높인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고 강조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