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외국인 고객을 위해 통신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안내문자(MMS)를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3개 국어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은 외국인 고객이 KT 대리점에서 다국어 문자안내 서비스에 대해 안내받는 모습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오는 22일부터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국어 문자안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에 장기 체류하며 KT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3개 국어로 작성된 안내문자(MMS)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KT는 서비스의 가입 및 개통시점부터 서비스 이용과 요금수납까지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410여 종의 필수 안내사항을 비롯해 고객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접수되는 문의사항 등 610여 종의 문자안내 서비스를 다국어로 제공한다. 대상은 KT의 모바일, 인터넷, IPTV 서비스 가입고객이며, 제공 언어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다국어 문자안내 서비스는 대리점이나 외국인 전담 고객센터(080-448-0100)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고객이 선호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로 기재된 안내문자를 한글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globalshop.kt.com)에서 이용요금의 상세내역과 멤버십 포인트 현황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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