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3년간 AIA생명 통합 IT아웃소싱 맡는다

보험업무 운영시스템, 네트워크·보안·자산관리 등 IT자원 통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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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대표 박성하)는 AIA생명(대표 피터 정) ‘통합 IT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미래 차세대 보험 비즈니스를 빠르게 발굴하고, 자동화·지능화를 통해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IT시스템과 인프라 운영 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3년 간 ▲생명보험운영시스템, 영업지원시스템, 홈페이지, 고객센터시스템 등 보험업무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관리, IT자산관리 ▲각종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등 AIA생명 IT자원에 대한 통합 운영을 책임진다.

또 최신 디지털 신기술에 기반한 AIA생명의 안정적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실행 지원에 나선다. 

AIA생명은 지난해 디지털 전환 경영전략을 선포하고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기반으로 2023년까지 ▲디지털 ▲분석 ▲기술 등 분야별 집중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최신 AI·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보험 프로세스 혁신 ▲데이터 기반의 고객분석을 통한 개인화된 고객관리 및 서비스 ▲연속성 있는 고객서비스 등을 제공할 최상의 디지털 고객편의 서비스 및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K㈜ C&C는 먼저 보험업무의 핵심인 채널계 및 정보계 시스템의 디지털 보험 혁신 서비스 발굴을 지원할 ‘디지털 샌드박스’ 환경 구축에 나선다. 마케팅·영업에서 가입·보상·지급에 이르는 보험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 채널의 디지털 변화를 위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설계·개발·테스트하는 환경을 구현한다.

중단 없는 보험 업무를 지원할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크로 서비스 설계(MSA)를 비롯해 ▲개발과 운영을 동시에 지원하는 데브옵스(DevOps) 환경 ▲자동 개발 코드 점검 등 개발 자동화 솔루션 ▲업무 도메인 기반의 시스템 디자인 등을 지원한다.

보험산업의 디지털 변화에 대응한 대고객 채널 통합 및 플랫폼 구축과 관련한 방향성도 제시한다. IT아웃소싱 운영 품질을 보장하는 서비스 수준 확약(SLA) 측정지표를 고도화해 제공한다.

서비스 적기 처리율과 결함 발생률, 헬프데스크 응답률 등 서비스 품질 개선항목이 대폭 강화된다. 각종 보험상품별로 고객이 접하는 웹·앱에 대해서도 클라우드 기반 원격 테스트 솔루션을 이용해 운영과정에서 수시로 서비스 품질을 체크할 수 있게 한다. 

원격 테스트 솔루션을 이용하면 인터넷 접속만으로 원격에서 각종 스마트 단말기를 대상으로 시나리오에 기반한 주기적 자동 테스트 및 점검을 수행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