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비대면 모바일 인사관리 솔루션 ‘워크스캔’ 출시

현장 근무자 대상 계약·출퇴근·급여정산·일정 등 통합 인사관리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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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방식모바일 인사관리 솔루션 '워크스캔' 서비스 화면 /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는 현장 관리자 및 근무자를 위한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인사관리 통합 솔루션 ‘워크스캔(Work Scan)’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워크스캔은 근로계약, 출퇴근 기록, 급여 정산, 근무스케줄 등 통합 인사관리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부서에 대한 인사관리나 매장, 거점 오피스 등 현장관리가 필요한 기업에 최적화했다.

워크스캔은 GPS와 QR코드 인증방식으로 개인정보가 필요 없고, 인증기기 유지·보수에 대한 부담 없이 정확한 근태관리가 가능하다. 직원들은 주 52시간 근로기준법에 맞춰 자신의 스케줄을 등록한 뒤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고 근무일정 조정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다.

또 기존 관리자와 근로자가 대면으로 만나서 수기로 처리해야만 했던 근로계약, 전자문서 등 근로계약 관련 서류들도 전자문서 형식으로 비대면 관리가 가능해져 방역과 위생관리가 용이하고 불필요한 관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실제 근무시간에 따른 초과 근무수당, 원천세, 4대 보험료 산정 등을 자동으로 반영해 정확하게 개인별 급여내역도 산출해 준다.

워크스캔 솔루션은 온프레미스 구축형과 클라우드 서비스형 두 가지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형은 별도의 구축비용 없이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라 소규모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지난해 CJ그룹 내 계열사들이 워크스캔을 우선적으로 도입했으며, F&B 사업 및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등 대외고객을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솔루션사업팀 최병석 부장은 “오는 7월부터 49인 이하의 사업장에서도 주 52시간 근무가 적용됨에 따라 영세한 자영업자나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근로 문화 정착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워크스캔 하나로 별도의 전담 인력 없이 손이 많이 가는 업무들을 간편하게 처리하고 효율적으로 인사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