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임정배 대표 체제서 식품사업 수익성 가파른 개선

글로벌·온라인 사업 확장, 식품사업 영업이익 급증…1분기, 취임당시 연간 규모 훌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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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이 임정배 대표 체제에서 수익성을 빠르게 개선하고 있다. 식품사업 호조에 영향을 받았다. 올해 1분기 대상의 식품사업부문 영업이익은 임 대표가 취임한 2017년의 식품사업 연간 영업이익을 훌쩍 뛰어넘었다. 

14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대상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임정배 대표가 취임한 2017년 이후 영업이익이 꾸준히 개선됐다. 임 대표는 2017년 대상 식품BU 대표이사에 올랐고, 2020년부터 단독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대상의 식품사업부문 연간 영업이익은 2017년 345억 원에서 2018년 553억 원, 2019년 791억 원, 2020년 1288억 원으로 꾸준히 상승했다. 올 1분기 식품사업부문 영업이익은 387억 원으로, 2017년 연간 영업이익보다도 42억 원 많다. 

식품사업 호조에 힘입어 전사 영업이익도 지난해 1분기 498억 원에서 올해 1분기 545억 원으로 47억 원(9.4%) 늘었다. 

대상 관계자는 지속적인 영업이익 증가에 대해 "2017년 출범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온(on)' 등 국내 온라인 사업 확장과 글로벌 사업 개선 등에 따른 것"이라며 "김치 수요 또한 국내외 모두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정배 대표는 1991년 미원통상에 입사했으며, 미원통상이 대상에 흡수합병된 후 재무팀장, 유럽법인장, 기획관리본부장, 온라인사업부장 등을 거쳤다. 이후 대상홀딩스 대표(2013년), 대상 전략기획본부장(2017년), 대상 식품BU대표이사(2017년)를 맡은 뒤 지난해 단독대표이사에 올랐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