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의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에디봇’ 사용기업이 10만 곳을 넘어섰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2018년 3월 선보인 에디봇을 올해 5월까지 10만7549곳의 기업이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디봇은 AI와 빅데이터로 온라인 쇼핑몰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초보자도 상품을 소개할 상세 페이지를 클릭 몇 번에 전문가처럼 만들 수 있어 업무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AI 이미지 분석을 통해 상품 색상, 디자인, 촬영방식 등 여러 조건에 맞춘 사진 분류와 배치가 신속하다. 이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사진 50장 기준으로 30초 정도다. 하루 수 백 장의 사진을 올리면서 사람이 일일이 분류·배치하던 수동작업을 없애 운영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상품의 상세 페이지도 간단한 클릭과 드래그로 제작할 수 있다. 어려운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도 상품사진, 동영상, 상세설명 등을 적절히 배치한 고품질 상세 페이지 구성이 가능하다. 이렇게 제작한 상세 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이 보기 편하도록 자동 최적화된다.
이 같은 에디봇의 다양한 강점들이 알려지면서 설치기업은 2019년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매 분기 1만 곳을 상회했다. 홀로 창업한 소상공인 사업자부터 인플루언서, 대기업 등 사업 규모에 관계없이 누구나 손쉽게 AI를 적용할 수 있어서 호응이 크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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