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의 ‘디큐샵(DQ#)’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디큐샵은 공공기관과 기업 데이터의 품질관리를 지원하는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의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의 품질 측정, 분석, 오류 데이터 추출 및 개선, 관리, 모니터링 등 데이터 품질관리 전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고경진 엔코아 영업팀 이사는 “최근 공공기관은 공공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데이터 품질관리에 관심이 많고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여러 시스템에 복잡하게 중복돼 품질관리가 되지 않은 데이터는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공공기관의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라고 말했다.
디큐샵은 다양한 산업군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엔코아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효율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위해 자체 개발 공급하고 있는 솔루션이다.
또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기관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활용되고 있어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으로 공공기관의 편리한 솔루션 구매가 가능해 공공기관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코아는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DA#)’, 메타 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타샵(META#)’을 이미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등록해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디큐샵 등록으로 공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