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앞줄 오른쪽부터) 박종문 위니아전자 품질경영실장(전무), 전명우 LG전자 홍보·대외협력센터장(부사장),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나기홍 삼성전자 사회공헌단장(부사장)이 '자연재난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삼성전자, 위니아딤채와 함께 행정안전부와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세 기업과 행안부는 ‘자연재난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태풍, 호우 등 자연재난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경우 더 많은 고객이 무상수리 혜택을 받도록 협력한다는 취지다.
세 기업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수리할 서비스센터를 알아보고 찾아가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재난지역 인근에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한다. 행안부는 피해상황을 파악해 가전 3사에게 공유하고 지방자치단체(지자체)와 함께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시설, 물품 등을 지원한다.
재난지역에서 가전제품이 침수되거나 파손되는 등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점검과 수리는 무상이다. 모터, 메인보드, 디스플레이 모듈 등 핵심부품 수리는 유상이지만 부품에 따라 수리비용의 최대 50%까지 지원된다. 합동무상수리팀의 운영 기간, 장소 등은 지자체와 가전 3사 서비스센터에서 안내한다.
LG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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