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전문기업 티맥스와플(대표 양정원)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이 운영하는 ‘2021 대학생 우정사회봉사단 포커스온’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협업툴 ‘티맥스와플’ 서비스형을 8월부터 4개월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커스온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우정문화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사회봉사단으로, 각 일원 간 긴밀한 교류와 협업이 중요한 활동이다.
올인원 협업툴 티맥스와플은 이번 무료 지원을 통해 40팀(약 150명)이 참여하는 우정사회봉사단 포커스온 2기의 운영기간 동안 공식 소통채널로 활용된다.
티맥스와플은 화상회의, 메일, 메신저, 드라이브, 캘린더, 노트 등의 기능을 탑재해 포커스온의 활발한 소통과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1:1 및 다수별 그룹을 생성하고 분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목적에 맞게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유형별 파일은 물론, 주요 행사와 일정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웹 PC-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연동도 가능해 어떤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티맥스와플은 2021년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돼 협업툴로서, 우수한 제품력을 인증받은 바 있다. 하반기에는 프로젝트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웍스 기능 등을 추가해 보다 편리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