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수 티맥스오피스 대표(오른쪽 두 번째)와 제품 비즈니스 간담회에 참석한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티맥스오피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티맥스오피스(대표 김응수)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제품 비즈니스 간담회를 개최하며 티맥스오피스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과 계획을 공유했다고 3일 밝혔다.
티맥스오피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워드 프로세서 및 한글,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 시트 등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클라우드 오피스를 제공한다. 다수의 인원이 접속해 동시에 편집할 수 있어 비대면 협업에 용이하다.
또 문서에 포함된 텍스트·이미지·표 등의 데이터를 DB화해 요소별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는 통합된 파일이 아닌 개별 데이터를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이 기존에 사용하던 레거시 솔루션과의 연동으로 손쉬운 기능 확장이 가능해 기업 내 모든 정보를 자산화하고, 데이터 효율성 및 보안성을 제고한다.
티맥스오피스는 에코넷시스템, 태광네트워크정보, 지에스시스템즈 등 주요 파트너사가 참석한 비즈니스 간담회를 통해 ▲티맥스오피스 클라우드형 제품의 특장점 및 차별성 ▲주요 레퍼런스 ▲라이선스 정책 ▲사업 영역 및 고객군별 영업 전략 ▲추후 비즈니스 계획 등을 소개했다.
제품 로드맵에 따른 단계별 영업전략과 비즈니스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파트너사와 체계적인 협업을 이룰 예정이다. 티맥스오피스는 영업 활성화뿐 아니라 각 고객사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 기능 및 모델을 제시하고, 공동 마케팅 및 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티맥스오피스가 보유한 문서 내 데이터의 DB화 기술을 필두로 파트너사와 함께 새로운 오피스·문서 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토대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