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및 다이어트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가 필리핀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푸드나무(대표 김영문)는 지난달 말 랭킹닭컴의 맛있닭의 33가지 인기제품을 필리핀에 수출했다고 9일 밝혔다.
맛있닭은 국내 닭가슴살 브랜드 중 최초로 판매량 1억3000만 팩을 넘긴 국내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다. 이번에 필리핀으로 수출한 맛있닭 제품은 소프트, 스테이크, 큐브 등 인기 닭가슴살과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닭가슴살 핫도그, 브리또, 떡볶이 등 건강간편식 제품이다.
푸드나무가 이번에 수출을 진행한 필리핀은 인구가 1억 명이 넘는 대표적인 동남아시아 국가로, 아시아 건강 관련기관인 AROFIIN에 따르면 2017년 기준 필리핀의 비만율은 5.1%, 과체중은 23.6%로, 1800만 명에 달하는 인구가 비만이거나 과체중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향후 필리핀에서 체중조절 식품 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푸드나무 해외영업 담당자는 “닭가슴살 제품 및 간편식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은 필리핀에서 푸드나무의 저칼로리, 고단백질 제품은 충분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8월 말 교민 마켓을 통해 첫 판매를 시작한 후 현지 반응이 매우 뜨거운 상황으로, 현재 세븐일레븐, 퓨어골드, SM Mall 등 주요 로컬 마켓까지 판매처 확대를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드테크 1호 기업인 푸드나무는 2018년 홍콩을 시작으로 몽골, 미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 닭가슴살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윙입푸드와 함께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현지에서 닭가슴살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시작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