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라이프스타일웨어 까웨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담긴 21FW 뉴 컬렉션을 16일 선보였다.
까웨는 1965년 세계 최초의 윈드브레이커 브랜드로 출발했다. 21SS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두 번째로 선보이는 까웨의 컬렉션은 MZ세대 감성을 녹여낸 클래식 캐주얼과 스포티한 무드가 공존하는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실내·외 라이프스타일의 경계를 없애고 일상의 편안함과 따뜻함을 담아냈다.
시즌 주력 상품으로는 강력한 시그니처 아이템인 윈드브레이커는 물론, 계절감이 돋보이는 스웨트 셋업과 플리스 집업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웨어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까웨만의 3색 디테일이 돋보이는 트리컬러 셋업은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오버핏으로 성별에 상관없는 젠더리스룩을 제안한다. 까웨만의 유니트한 컬러 블록의 양털 플리스 베스트는 스웻셔츠, 티셔츠 위에 다양하게 포인트로 매치하기 쉬워 활용도가 높다.
'Recycle, Respect, Protect' - 자연과 환경을 존중하는 까웨의 친환경 프로젝트 'Amiable(아미아블)' 컬렉션은 까웨만의 기술로 탄생시킨, 재생 원단을 사용한 가벼운 플리스 아노락으로 이번 시즌에서 특히 주목됐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헤비 아우터와 울 비니, 머플러 등의 코디 아이템도 함께 출시해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까웨 브랜드 매니저 박진 팀장은 “까웨는 하반기 글로벌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협업 한 캡슐 컬렉션 출시와 MZ세대에 호응이 높은 편집샵 스트롤(STROL)에 입점해 코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까웨 21FW 컬렉션은 까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편집샵 스토롤(STROL)을 비롯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의왕점, 파주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까웨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