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유 창립자 '아슬리 사만시 박사'(왼쪽)과 비앤유 대표 제품(오른쪽) / 사진=비앤유
터키에서 시작돼 유럽 전역에 프로폴리스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폴리스 전문기업 '비앤유(BEE&YOU)'는 브랜드를 한국에서 정식 런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비앤유는 식품 연구원이었던 아슬리 사만시(Asli Elif Tanugur Smanci)박사가 이스탄불 대학과 공동으로 연구소를 설립하여 만들어진 브랜드다. 영양제, 건강보조제,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다루고 있으며, 2019년 미국 포천지 선정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제품을 보유한 기업 500위 중 224위에 랭크됐다.
비앤유는 설립 3년 만에 오스트리아, 영국, 독일로 진출했으며 2018년에 모든 제품을 FDA에 등록 후, 미국 시장에도 진입했다. 비앤유의 제품들은 건강과 운동 및 영양 부문에서 18년 '에코 엑셀런스 어워즈(Eco Excellence Awards)' 수상, 뉴욕 SOFI Awards에서 '베스트 프로덕트 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비앤유의 제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터키의 아나톨리아지역에서 만들어진다. 제품의 안정성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ISO인증, 유럽 GMP인증 및 다양한 식품인증을 획득했고 50여종이상의 제품이 전 세계 2만2500여 개의 약국(CVS)및 식료품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비앤유 온더고(ON THE GO)를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제품군과 프로모션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앤유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