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인기로 로봇청소기 매출 4배 늘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 60% 차지…차별화된 AI 자율주행, 청소 성능, 펫 케어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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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4월 말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출시하면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라이다 센서·3D 센서·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최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대거 탑재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중 최상위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후 8월 말까지 로봇청소기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를 차지해 성장을 견인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진화한 AI 기술로 집안 구조와 가구·가전을 정확히 인식해 빠르게 공간을 매핑할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자율주행 능력을 구현한다.

또 기존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제품들이 인식하기 어려웠던 수건, 양말, 전선, 반려동물 배설물과 같은 장애물뿐 아니라 1세제곱센티미티의 작은 사물까지 입체적으로 감지하고 피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삼성전자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평생 보증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제트 싸이클론' 구조를 적용해 강력한 흡입력과 뛰어난 청소 성능을 구현한다.

청소를 마친 뒤에는 본체가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을 시작함과 동시에 공기압 차를 이용한 에어펄스 기술로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편리한 기능도 갖췄다.

특히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차별점이다. 미리 설정해둔 시간과 장소에서 반려동물의 일상을 녹화해서 보여주는 ‘일상기록’과 자율주행을 하다가 반려동물을 인식하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펫 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