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교육그룹 ERP 구축 관계자들이 프로젝트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파고다교육그룹에 ‘케이시스템(K-System)’ ERP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은 영림원소프트랩의 골드파트너 이노소프트기술이 진행한다.
파고다교육그룹은 사업 성장 및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사 통합경영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파고다교육그룹에 ‘케이시스템 에이스’ ERP 일반업무 모듈과 그룹웨어 구축 및 영업매출 등 내외부 운영시스템과의 통합 연계를 사업범위로 한다.
파고다교육그룹은 케이시스템 에이스 도입으로 내부 프로세스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그룹경영정보 취합 및 분석의 틀을 마련해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올해 출시한 산업별 특화 프로세스(IT서비스, 식품가공,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화학, 반도체장비, B2C유통, 공공)가 탑재된 ERP 솔루션 케이시스템 에이스 업그레이드(2.0) 버전이 시장에 순조롭게 공급되고 있다.
ERP 구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이노소프트기술은 IT 서비스 특화 프로세스로 게임 개발사인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 B2C유통 특화 서비스로 화장품 유통제조업체 클리오, 패션 온라인쇼핑몰 임블리, 가구산업 특화 프로세스로 에몬스가구, 금성침대, 프랜차이즈 특화 프로세스로 카페베네, 양키캔들에 케이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사에게 최적의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승실 이노소프트기술 대표는 “전문화된 산업별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림원소프트랩과 케이시스템 에이스의 서비스 모델 개발을 함께 하고 있다”며 “이번 파고다교육그룹 ERP 구축을 계기로 교육 특화 서비스까지 보유한 산업특화 ERP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