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올해 사전행사를 포함해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쓱데이 매출이 지난해보다 35% 증가한 86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총매출(GMV)로 환산 시에는 9100억 원이다.
올해 쓱데이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행사 비중을 크게 늘려 진행됐다. 쓱데이 전체 매출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 굳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온라인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35%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
행사기간 및 물량 확대로 주요 온라인 계열사들이 올해 쓱데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SSG닷컴 38%, 신세계까사 56%, 신세계TV쇼핑 172%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전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
특히 올해 신세계 계열사로 첫 편입된 W컨셉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매출이 84% 증가하며 ‘쓱데이 효과’를 보기도 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의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9% 증가했으며, 행사 기간 확대로 신세계백화점은 104%, 신세계프라퍼티는 75%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애프터 쓱데이’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하며, SSG닷컴, W컨셉,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신세계인터내셔날(에스아이빌리지)dl 참여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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