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포스트, 결재처리·경비처리 통한 구매요청 대폭 개선

클라우드 기반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의 결재처리-경비처리 연결 통해 구매요청은 쉽게, 사용현황∙출금계획은 한눈에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의 결재처리와 경비처리를 통한 구매요청을 대폭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니포스트는 기업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 스마트워크를 위한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증빙 협업 서비스는 각 기업 환경에 맞춰 경비처리·휴가처리·근로계약·결재처리·세금계산서 등 회사의 여러 업무 증빙을 통합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PC 웹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며, 기업별 상황에 최적화된 제품간 연계로 도입 기업은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도입 기업은 결재처리와 경비처리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내에서 필요한 비품·소모품·사무용품 등의 물품, IT·홍보·마케팅 등의 서비스에 대해 구매를 요청하는 경우 결재처리와 경비처리 서비스 간 연결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통합해 조회·관리할 수 있다.

조직의 사원 및 사용자들은 구매요청에 대해 월 기준으로 현황과 진행이력을 확인하고, 관리자와 CEO는 월 기준으로 지출수단별 실시간 사용현황을 보고 이후에 월별 출금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비대면 환경에서 구매요청 서비스를 통해 개인이 사용하는 경비 처리뿐만 아니라 회사가 사용하는 모든 비용 처리까지 가능하고, 비용 지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